본문 바로가기
한권의 책

현대 판타지 웹소설 갓 오브 블랙필드 줄거리 작가 소개 감상평

by 삘기뽑으러가자 2023. 3. 1.

갓 오브 블랙필드 무장 작

줄거리

빈곤과 아버지의 폭력에 시달리던 주인공 강찬은  고등학교 졸업후 프랑스 용병으로 지원하였다. 10여년간의 용병생활중  아프리카에서 작전 중 상관의 배신으로 인하여 29세의 나이로 전투 중 전사한다. 그런데, 눈을 떠보니 한국에서 같은 이름의 고등학생 [강찬]으로 환생한다. 환생한 강찬은 전생에 익혔던 프랑스어와 전투 능력을 가지고 아버지의 사업을 돕기 위하여 프랑스 자동차 회사와의 거래에 참여했는데, 그곳에서에서 전생의 마지막 작전에서 분명히 사망했었던 팀원 스미든을 재회하고, 용병시절 상관이었던 샤흐란의 배신을 알게 된다. 강찬은 샤흐란과 스미든에 대한 하게 되고 그 과정에서 프랑스 정치계와 유럽의 정치구도에 영향력이 큰 주한 프랑스 대사인 라노크를 돕게 된다. 그 과정에서 강찬의 환생에 관계가 있는 블랙헤드라는 광물의 존재를 알게 되고, 그것으로 인해 첩보전이 진행중이라는 사실을 알게 된다. 그후 정치적으로 수세에 있던 라노크는 다시 힘을 얻게 되고 강찬은 라노크의 지원하게 프랑스 정보국의 힘을 얻게 되고, 아버지의 사업도 돕게 된다. 강찬은 라노크의 지원으로 법인을 세우고 계약한 경호회사의 김태진대표로부터 소개받은 국가 정보 요원 김형정이 제안한 라노크의 비선이 되어달라는 제안을 수락하게 된다. 강찬과 블랙헤드가 직접적으로 관련되어 있다는 사실이 각국 정보국에 알려지게 되고 러시아, 미국, 영국까지 움직이게 된다.이런 상황 속에서 무력하게 지켜볼수 밖에 없던 한국 정보계는 강찬에게 도움을 청하게 되고, 고등학생 신분으로 세계 강대국 정보 수장과 상대 하며 아랍, 유럽, 아프리카를 아우르는 정보전쟁을 치르게 되고 대한민국 국군을 강하게 키우기 위해 특수 부대 훈련을 직접 지휘하며 한국의 위상을 키우게 된다.

작가소개

현대 판타지[로드 오브 머니] [갓 오브 블랙필드] [형사의 게임] [그라운드의 지배자], 신무협[유성하소월] [강호무정] [은천검제] 장르를 오가며 시원한 문체로 팬들로부터 절대적 지지를 얻고 있는 작가 무장. 이 작품에서, 전투 묘사와 정보 요원, 실전에 투입되는 전투원들의 전우애에 대한 감정선은 잘 묘사 되는데, 여자 대원에 대한 묘사와 여자 등장인물과의 애정 등은 없어서 이부분에 대한 기대는 안하는게 좋겠다. 

감상평

2014년부터 카카오 페이지에서 연재를 시작해서 네이버 조아라등 에 진출한 작품이다. 끊임 없는 전투 상황이 이어져서 쉽게 피로감을 느끼게 되나 뛰어난 필력으로 전장을 현장감있게 묘사하면서 긴장감과 스릴을 느끼게 해준다. 하지만 고작 고등학생에게 한나라의 정보기관 총 책임을 맡기는 부분이라던가, 능력 증명도 부실한 상황에서 군 특수팀 지휘를 하게 되는 부분은 아무리 판타지라 해도 받아들이기 어려운 점이 있고, 아무리 사격 실력이 좋다 해도 훈련 상황에서 실탄 사격을 한다는 점은 납득이 안된다. 1부, 2부, 외전까지 32권에 달하는 E-Book 치고는 많은 분량도 부담스럽다.  

댓글